GS시험·인증(2등급) 절차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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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업무용 SW 적합성시험 절차안내 도식화

※ 시험 기간 동안 결함 발생 시 보완 기회 미제공.

1. 신청 및 접수

시험 신청

  • 시험신청기관은 홈페이지의 '시험신청하기'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GS시험ㆍ인증(2등급)을 신청합니다.
  • 시험신청 시 제출물을 준비하여 우편 또는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합니다.

※ 제출물 목록

  • 업무적합성 기술서 1부
  • 시험인증 대상 SW 2식
  • 시험인증 대상 매뉴얼 2부
  • SW저작권 보유 확인서 및 관련 증명서류 1부
담당자 연락처보기
담당자 연락처

접수

  • TTA는 신청서 접수 완료 후, 시험신청기관에게 접수번호를 전자우편으로 발급합니다.

제출물 검토

  • TTA는 시험신청기관이 제출한 제출물이 평가를 진행하기에 적합한지 검토한 후 검토결과를 시험신청기관에 통보합니다.
  • 시험신청기관은 TTA로부터 제출물의 보완을 요구받은 경우, 제출물을 보완하여 상호 협의된 기간 내에 제출합니다.
  • 공정하고 형평성 있는 시험 수행을 위하여 계약 완료 후에는 제출물을 수정 및 보완할 수 없습니다.

2. 상담

TTA는 상담을 통해 시험 세부사항에 대해 협의합니다.

  • GS시험ㆍ인증(2등급) 및 절차 소개
  • 제품 설명(시험신청기업)
  • 시험대상 및 운영환경 등 협의

3. 계약

시험 계약

  • TTA는 신청제품의 시험환경 등 협의된 내용에 따라 시험기간 및 시험 수수료를 산정하여 신청기업에 전달합니다.
  • 시험신청기업은 시험 수수료를 납입하고, 구비서류를 준비한 후 계약을 체결합니다.
  • ※ TTA는 납입한 수수료에 대한 전자계산서 발급
  • ※ 계약 시 구비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사용인감 날인 시)

4. 품질 평가 및 업무적합성 평가

  • TTA는 시험환경(HW, SW) 구축 및 제품 설치 후 계약 내용에 따라 시험을 수행합니다. 시험환경 구축 및 제품 설치 시, 시험신청기관에게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TTA는 유지보수 및 운용지원, 교육훈련 지원, 업체신뢰성, 행정업무적합성에 대한 업무적합성 평가를 수행합니다.
    • 제품 분석 및 설계
    • 결함 보고
    • 업무적합성 평가

5. 인증 심의

  • TTA는 시험평가를 품질인증심의위원회에 상정하고, 품질인증심의위원회에서 품질인증 여부를 결정합니다.

6. 시험결과서 및 인증서 발급

  • TTA는 시험성적서 및 시험결과서를 발급하고, 품질인증심의위원회의 심의결과에 따라 인증서 및 인증마크를 발급합니다.
  • TTA는 인증결과를 TTA 홈페이지[http://sw.tta.or.kr] 및 SW산업정보종합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swit.or.kr]에 등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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