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공지사항

홈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상세보기
TTA, 세계 최초 CCC 미러링크 애플리케이션 인증자격 획득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회장 임차식)는 세계 최초로 CCC 미러링크 애플리케이션(정지모드, 운행모드) 국제공인시험소로 지정되었다고 발표하였다. 미러링크는 CCC(Car Connectivity Consortium)에 의해 제안된 표준규격으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자동차 헤드유닛으로 전송하여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TTA는 2013년 미러링크 디바이스 인증자격 획득에 이어, 이번에 애플리케이션 분야가 추가 지정됨으로써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원스톱 시험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시험소가 되었다.


미러링크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유무선 통신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폰과 자동차 디스플레이를 일체화 시키는 서비스로서,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들을 자동차의 큰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의 통신기능을 이용하여 원격 시동, 위치 파악 등 자동차 기능 제어가 가능해지는 등 향후 스마트폰 기반의 연계 서비스가 스마트 자동차의 핵심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TTA 주종옥 소장은 “스마트자동차 시장은 2019년 약 80조 규모로 연평균 8%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TTA의 세계최초 미러링크 애플리케이션 국제공인인증 시험소 지정이 국내 스마트 자동차 산업 확산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이전글/다음글 리스트
이전 글TTA 직원 채용 공고2014.08.13
다음 글제52차 SW 테스트 전문가 자격시험(CSTS) 일반 합격자 명단2014.08.06
목록